네이버 소유 '2024/01/30 글 목록
반응형

2024/01/30 3

야외에서 집사가 부르면 돌아오게 하는 방법 [반려견 키우기]

▣ 야외에서 집사가 부르면 돌아오게 하는 방법 ▣ 답답한 실내에서 개를 키우기 때문에 산책을 나가는 시간만이라도 풀어 놓아 자유롭게 뛰어 다닐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심정은 주인의 사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마음에 이견을 달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자유롭게 잘 자라게 해주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길들이기기가 필요합니다. 풀어주었다가 돌아올 시간이 되어서 주인이 불렀는데도 개가 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풀어주어서는 안됩니다. 주인은 습관 들이기 를 확실히 잘 못 한것입니다. 이런 주인은 대부분 개의 이름을 부르면서 계속 개를 쫓아다닙니다. '쫓아가면 도망가고 도망가면 쫓아온다' 는 개의 습성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주인입니다. 그 결과 주인은 숨이 턱에 차게 씩씩거리면서 쫓아가고 개는 주인이 부..

정보 2024.01.30

산책 할때 개줄에 끌려 다니지 말것 개가 짖는 소리의 종류 [반려견 키우기]

주인이 개와 산책하는 모습을 상상 할때 주로 어떤 장면이 떠오를까요? 많은 사람들이 줄을 힘차게 당기는 개의 모습은 연상 할 것입니다. 주변에서도 개가 사람을 끌고 다니면서 산책 하는 모습을 흔히 볼수 있습니다. 기운차게 달리면서 주인을 끌어당기는 씩씩한 개는 주인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모습은 사실은 주인과 개의 힘의 관계가 역전 되었음을 보여주는 것이죠. 개는 자기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가고 주인은 따라가는 꼴이란 말이죠. 주도권이 개에게 있다고 보아도 무방한 상황인겁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개를 컨트롤 하기 는 불가능 하다라고 판단되어지는데요. 여기서 트러블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서 산책 도중에 다른 개를 만났을 경우를 가정해 봅시다. 개가 서로 노려보기도 하고 으르렁 거리면서 달려들..

정보 2024.01.30

습관적인 산책은 스트레스의 원인[반려견 키우기]

습관적인 산책은 스트레스의 원인이다. '사랑하는 우리개, 스트레스 없이 키우고 싶다' 개를 키우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마음을 갖고 있을것이다. 매일 빠지지 않고 산책을 나가는 것도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주인이 배려 하는것이다. '요즘 산책은 가지 못했더니 짖어대고 난리에요. 아마도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나봐요 규칙적으로 가던 산책을 게으름 때문에 버려두면 개는 난동을 부린다. 개를 정성껏 키우는 사람이라면 그 심정이 오죽할까. 사람도 스트레스가 쌓이면 신경질적으로 소리를 지르거나 작은 일에도 흥분 하는것처럼, 개가 소란을 피우면 스트레스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한다고 생각하는것도 무리는 아니다. 물론 개는 감성이 예민한 동물이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한다. 그러나 산책을 데리고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정보 2024.01.30
반응형